게임의 모습은 TV도 이제 야상의 시대로 접어들었음을 보여주는데, 이는 더 이상 만들어진 이미지가 아닌 생지적인 이미지의 시대가 열린 것이다. 다양한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등 시청자들은 스타들의 본연의 모습에서 웃음을 찾기 시작하였는데, 한편으로 이러한 것이 현 불황기인 시대적 흐름을
1. 뮤지컬영화의 개념
뮤지컬 영화란 노래와 춤을 중심으로 구성된 영화를 지칭한다.
뮤지컬은 유럽의 오페레타와 미국의 보드빌에 유래를 둔 장르다. 미국 혹은 할리우드 뮤지컬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 오페레타: 소규모의 오페라, 희가극, 경가극
- 보드빌: 음악을 곁들인 짧은 희가극
초기의
▶ 놀이치료사▪아동심리 치료사▪아동심리 상담사가 취업할 때 면접장에서 자주 받는 기출 질문들 BEST & 예상 질문 팁(tip)
◎ 평소 놀이치료 및 아동 심리치료(child psychotherapy, 兒童心理治療)에 대한 자신의 치료 철학(治療哲學) 및 치료관(治療觀)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자기소개 해 주세요?
◎
Ⅰ. 서론
피아제의 인지 발달 이론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성장과정중의 어린이(0-15세)의 인지가 어떻게 발달하는가에 대해 연구함으로서 아동 발달이론과 교육의 실천적 연구에 지대한 영향을 준 것이다. 그에 따르면 인간의 인지 발달은 동화와 조절에 의한 도식의 변화를 뜻한다고 하였다. 피아
Ⅰ. 실내와 실내공간
1. 매개공간
구조주의 건축가들은 명확히 정의된 매개공간에 의해 어떤 것에서 다른 것으로 이동해 가는 것을 공간적으로 표현하는 동시에 이동 전후 공간의 존재 의의까지도 환기시키려고 했다. 즉, 상반된 양극성을 화해시키기 위한 것으로 외부에서 내부로 전이되는, 혹은
인간관
“모든 사람이 왕자나 공주로 태어났다.”
이 말에서 알 수 있듯이 버언은 인간은 자기를 발달시킬 능력과 자신을 행복하게 하고 생산적이게 할 능력을 가지고 태어났다는 긍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렇기에 교류분석에서는 정신분석과는 다르게 결정론적 입장(무의식적 동기 쾌락 인
책을 읽고 난후에 그 책에서 독자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뭔가를 깊이 생각하고 내가 책의 주인공일 때 어떤 자세로 처신할 것인가를 생각하면서 음미한다면 훨씬 좋은 결과 가 나올 것이다. 즉 책을 읽고 난 후에 그 책에서 느낀 소감을 적는 것을 독후감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독후감은 책
게임 이론의 유명한 사례로, 2명이 참가하는 비제로섬 게임의 일종이다. 이 사례는 협력을 통해 서로 이익이 되는 상황이 아닌 더욱 불리한 상황을 선택하는 문제가 발생되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오늘날을 살아가면서 여러 대안이나 가치가 팽팽히 맞서고 있는 경우를 자주 접하게 된다. 그리고 그 선
R. Steiner는 어린이의 성장 과정을 7년씩 3단계로 구분, 제1기의 후반(6-7세)까지는 생명체를 익게 하여 충분한 신체와 5감의 발달을 도모해야 하며, 제2기(7-14세)의 초기는 감정체가 아직 막 속에 있지만, 점점 인간다운 치밀한 색깔의 것으로 분화되어 가는 시기라고 주장한다. 이것은 초등학교 저학년 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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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 론 >
초기의 게임 산업은 아케이드 게임과 비디오 게임으로 부터 출발했다. 1970년대와 1980대만 해도 가정에서 PC의 보급이 저조했으므로 게임 산업은 아케이드 게임과 TV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비디오 게임이 주종을 이루었다. 1990년대 PC의 보급과 확대로 PC를 이용하여 게